세로형
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아윌리치 디스때찌

nc 야구장 사망 사고 창원 엔씨 사직구장 본문

카테고리 없음

nc 야구장 사망 사고 창원 엔씨 사직구장

아윌리치 2025. 4. 1. 12:54
반응형
728x170



nc 야구장 사망 사고 창원 엔씨 사직구장




프로야구 NC다이노스 안방구장(창원NC파크)에서 떨어진 구조물에 머리를 다친 20대 여성이 이틀 만에 숨졌다.

31일 경남경찰청에 따르면 LG와 NC의 경기가 열린 지난달 29일 오후 5시 17분경 경남 창원 창원NC파크 3루 측 매점 부근 벽면에 붙어 있던 구조물이 떨어져 관중 3명이 다쳤다. 이 사고로 20대 여성이 머리를 다쳐 같은 날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은 뒤 이틀 만인 31일 오전 11시 15분경 사망했다. 그의 10대 여동생은 쇄골이 부러져 치료를 받고 있고, 나머지 한 명은 다리에 타박상을 입었다.




경찰은 현장 관계자 등을 상대로 업무상과실치사 등 혐의를 수사 중이다. 떨어진 구조물은 길이 2.6m, 폭 40cm의 외장 마감 자재인 알루미늄 ‘루버’로 지상에서 약 17.5m 높이에 설치돼 있었다. 무게는 약 60kg이다. 떨어질 당시 매점 천장에 한 번 부딪힌 뒤 3∼4m 아래로 추락해 관중을 덮쳤다. 구단은 강풍이 구조물 추락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의 합동 감식을 통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현장 관계자 등을 상대로 업무상과실치사 등에 대해 수사가 이뤄질 것”이라며 “부검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3일을 애도 기간으로 정하고 1일에는 모든 리그 경기를 중단하기로 했다. 창원NC파크에서 무관중으로 열릴 예정이던 SSG와 NC의 3연전도 연기한다. 2일부터 재개되는 경기는 시작 전 묵념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경기는 응원 없이 진행되며 선수단은 근조 리본을 달고 희생자를 추모할 예정이다.

한편 사고 이후 NC의 대응에도 문제가 제기됐다. 사고 당일 다른 관중은 구조물이 떨어져 사람이 다쳤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고 NC 측도 이를 관중에게 알리지 않았다. NC 구단은 “사고 내용을 알렸다가 오히려 혼란이 가중되고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했다”며 “구단이 할 수 있는 필요한 조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응형
그리드형